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ISTI, 미래를 움직일 유망기술 한눈에 본다

기사승인 2020.11.19  12:13:42

공유
default_news_ad1

‘2020 미래유망기술세미나’ 개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11월 26일(목) “Bridge to Future, 데이터로 만나는 미래유망기술”이라는 주제로 ‘2020 미래유망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5년간 미래유망기술세미나는 미래를 좌우할 핵심 유망기술을 발굴하고, 어떻게 하면 그 기술들을 확보해 성공적으로 사업화할 수 있을지 깊이 있게 논의하며 과학 기술의 진보를 이끌어왔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과학 기술 데이터 분석으로 도출된 선도형 미래 유망기술과 유망 사업화 아이템을 제시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확보에 이바지하고 중소기업의 신사업 기회 탐색과 새로운 기업 가치 창출 전략을 찾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구글 미키 김 전무, 성균관대 김범준 교수, 경희대 이경전 교수 등 국내 석학 및 전문가의 기조 강연과 지능형 첨단 정보·데이터 분석 기술을 토대로 준비한 “딥러닝으로 예측한 미래 고성장 과학기술 100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정부 R&D 투자 분야 및 전략”, “포스트 코로나 대응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유망 사업화 아이템” 등이 소개된다.

또 중소기업 기술정보진흥원 이재홍 원장 진행 아래 “디지털 뉴딜 시대, 데이터와 함께하는 미래 혁신 전략”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기업의 혁신을 이끌 미래 혁신 데이터는 무엇이고, 이를 활용한 정보 분석을 통해 기업의 미래 혁신을 어떻게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의견을 제시하는 패널 토론도 진행된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지금까지 경제적, 사회·문화적 장벽에 가로막혀 도입되지 못했던 혁신적 기술들을 일상에 과감히 도입하게 만든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뉴노멀 시대에 개최되는 미래유망기술세미나가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미래 사회를 조망하고, 합리적 이성과 과학적 접근으로 미래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