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은 7월 30일부터 8월 22일까지 여름방학 비대면 전시연계 프로그램 ‘어디서나 함께하는 과학관’을 진행한다.

과학관을 방문해 현장에서 키트 및 QR엽서 등을 받아 스스로 체험하는 현장 비대면 프로그램 5종과 유튜브 또는 줌 실시간 등으로 체험하는 온라인 프로그램 6종이다.

이번 전시연계 프로그램은 당초 현장체험으로 기획되었으나, 코로나19 대응 단계 격상이 계속 유지될 것에 대비해 전면 비대면으로 운영 된다.

현장 비대면 프로그램은 과학관을 방문, QR엽서 및 키트를 받아서 학습이 가능한 총 5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QR코드가 찍힌 엽서를 받아, 비대면 음성과 영상으로 과학관의 전문 해설 서비스를 골라 즐길 수 있는 ‘내가 직접 고르는 해설 프로그램’, 현장에서 키트를 받아 유튜브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여름방학 딱정벌레 길러보기’등 관람객이 스스로 선택하고 자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과학관 전시물 체험 및 해설을 동영상 또는 실시간으로 체험 가능한 총 6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립과천과학관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에서는 ‘청소년 과학해설사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등 2개 프로그램, 과학관 유튜브에서는 ‘태양열로 라면끓이기’등 3개 프로그램을 영상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특히, 8월 10일, 8월 28일에는 청각장애인 청소년 및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자연사관 공룡에 대한 XR 아바타 수어 영상을 시청 후 공룡화석 만들기를 해보는 ‘과학관 동행 이야기’프로그램을 줌 생중계로 진행, 대한민국 과학문화 대표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

여름방학 전시연계 프로그램의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